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영월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.

오늘 17일은 특수교육대상을 위한 진로직업박람회 ‘상상에서 꿈으로, 현실로!’가 영월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있다.

특수교육대상학생인 장애학생이 희망하는 직업군의 진로교육 및 취업으로 연계되어 있어 작년에는 직무에 관한 부스운영 내용으로 구성되었다.
다음날인 18일 강원도 최초로 우리 마을 유아를 위한 진로박람회를 열고 2022학년도 영월두레유치원 공동교육과정 ‘저탄소 생태 환경 놀이’라는 주제에 맞는 직업군을 놀이 및 체험으로 재해석하여 소개된다.  
또한, 19일부터 20일은 ‘한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마을이 나선다’의 교육이념으로 영월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 운영되는 ‘Young world 안애(愛) Job world’ 2022 영월진로박람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 행사는 진로교육 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는 영월의 특성화 사업으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에 등록된 135개의 진로체험처를 한국고용직업분류체계로 분류하여 신청학교 및 학생이 희망하는 로봇공학자, 경찰관, 환경생태 연구가, 펫 뷰티션, 플로리스트, 조향사, 헤어 디자이너 등 직업분야별로 다양한 직업군을 선정하여 운영된다. 

영월군, 영월교육지원청 주최  
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, 영월특수교육지원센터, 강원일보, 영월경찰서, 영월소방서, 영월군 도시재생지원센터, 강원도보조기기센터,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협력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우리 마을 유아 및 영월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각 다른 주제를 가지고 영월학생체육관 및 영월초등학교 강당에서 영월진로박람회를 운영할 예정이다. 

 

 

 

 

저작권자 © 영월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